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소상공인 희망대출 초저금리 내용 및 신청방법

by 스캇기자 2022. 1. 3.
반응형

소상공인 희망대출

1인당 1% 저금리로 최대 1천만원 대출…14만명에 총 1조4천억원 공급
12일까지 출생연도 끝자리 기준 '10부제' 운영

 

소상공인 희망대출 초저금리 내용 및 신청 

 

기존에 대출 중인 소상공인 정책자금 종류 및 잔액 규모와 관계없이 대출이 가능하지만 지난해 11월 29일부터 시행 중인 '일상회복 특별융자'(1% 금리·2천만원 한도)를 지원받은 경우는 중복으로 신청할 수 없다.
세금체납, 금융기관 연체, 휴·폐업 중인 소상공인도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희망대출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직접대출로 진행되며 대출 기간은 5년(2년 거치 3년 분할 상환)이다.

중기부는 '저신용'이 신청요건인 점을 고려해 신청 전에 본인의 신용점수를 미리 확인할 수 있도록 소상공인정책자금 누리집에 별도 알림창을 마련해 안내할 예정이다.
동시접속 분산을 위해 신청 첫 열흘간(1.3~12)은 대표자 주민등록번호상 출생연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10부제를 시행한다.

소상공인 회망대출


출생연도 끝자리가 3인 경우 이날 신청할 수 있다. 오는 13일부터는 출생연도 끝자리와 관계없이 신청할 수 있다.
중기부는 신청 추이에 따라 10부제를 한 번 더 실시하게 될 경우 정책자금 누리집을 통해 미리 안내할 예정이다.
접수 시간은 10부제 기간에는 매일 오전 9시부터 자정까지이며 10부제가 종료되는 날부터는 오전 9시부터 24시간 접수한다.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에도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지원대상

 

지원대상은 지난해 12월 27일 이후 '소상공인방역지원금(100만 원)'을 지급받은 업체 중 나이스평가정보 기준 신용점수 744점 이하인 '저신용 소상공인'이다. '일상회복 특별융자'를 지급받은 업체는 중복지원을 받을 수 없다.

소상공인 요건을 만족하기 위해서는 상시 근로자 수가 연간 5인 미만이어야 한다. 또 세금 체납이나 금융기관 연체자, 휴·폐업자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반응형


융자 규모는 1조4000억 원이며 한도는 개인 또는 법인당 1000만 원이다. 금리는 연 1% 고정금리이며, 대출 기간은 5년(2년 거치, 3년 분할 상환)이다.

자세한 내용은 소상공인정책자금 누리집 공고에서 확인하거나 전용콜센터와 중소기업 통합콜센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70개 지역센터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https://ols.sbiz.or.kr/

 

소상공인정책자금

일상회복 멈춤, 영업시간 제한 등 방역조치 강화에 따른매출감소 저신용 소상공인의 피해회복 긴급지원을 위해 특별융자를 지원합니다. 지원대상 주요내용 접수기간 소상공인방역지원금 지급

ols.sbiz.or.kr

 

함께보면 좋은 정보

 

2022.01.01 - [세상모든 이슈] -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지급 신청방법 이런기회 없습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지급 신청방법 이런기회 없습니다.

안녕하세요.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지급이 시작되었고 신청방법에 대해 포스팅 하겠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이란? 12월 27일(월)부터 영업시간 제한 소상공인

charry3.charry3.com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부터 10까지총정리

중소벤처기업부가 오는 6일부터 소상공인·자영업자에 대한 방역지원금 2차 지급을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248만개사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확진자수가 살짝 감소추세

charry3.com

 

청년내일채움공제 설명 및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새해도 7만명 중소기업 취업청년 지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내일채움공제 설명 및 신청방법 공유 드립니다. 청년내일채움공제란 중소기업에 취업한 청년의 초기경력 및 자산형

charry3.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