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모든 이슈

정은지 후임 가요광장 이기광 3월14일 첫방

by 스캇기자 2022. 3. 8.
반응형

안녕하세요.  가요광장 정은지의 후임으로 비스트의 이기광으로 결정되었다. 

 

이기광의 가요광장 잘할거 같다. 3월 14일을 기대 해보겠습니다.

대한민국의 가수 겸 배우. 비스트의 전 멤버이자 현 하이라이트의 멤버. 메인댄서와 리드보컬을 맡고 있다.

비의 무대를 보고 가수를 꿈꿨다. 시기상 대략 중학생 쯤인듯. 이전까지 춤, 노래와 거리가 먼 학생이었다고. 부모님의 반대를 이겨내고 JYP오디션을 봤는데 합격. 그 곳에서 자신이 존경하던 가수인 비와 첫 대면을 했다. 고등학생 때 JYP에서 트레이닝을 받았고 이후 JYP임원이었던 홍승성의 권유로 JYP에서 나와 홍승성의 큐브엔터테인먼트로 입사, 2009년 4월 2일 AJ라는 예명으로 솔로 데뷔한 게 지금의 이기광이다.

 

 

이기광 프로필 보기

방송 앨범 공연 영화
이기광 필모그래피


JYP 입사 전까지 춤과는 거리가 먼 평범한 학생이었기 때문에 처음 레슨을 받을 땐 기초도 제대로 따라가지 못한다며 많이 혼났다고 한다. 시기상 17살 때부터 춤을 배우기 시작한 것으로 보이는데 늦은 나이에 춤을 시작했다는 핸디캡을 노력으로 이겨낸 것으로 보인다

가요광장 선임 정은지 프로필 보러 가기

 

 

박진영은 이기광이 끼와 재능, 실력, 외모를 다 갖춘 케이스였지만 본인이 본인의 뛰어남을 너무 잘 알던 탓에 절실함이 부족했던 게 데뷔실패 요인이라고 이야기했다. 오히려 비스트로 데뷔해서 더 잘 됐다는 말이 많다.

큐브엔터테인먼트 제1호 연습생이었다. 과거 AJ(Ace Junior의 약자)라는 예명으로 데뷔하여 활동했다가[21] 비스트에 합류, 이미 파란이라는 그룹에 AJ란 멤버가 있는 관계로 본명으로 활동했다.

또한 데뷔 초 지붕뚫고 하이킥에서 세호 역을 맡아 아마 얼굴로는 가장 많이 알려진 멤버. 다만, 당시엔 시청자들 중엔 이 친구가 비스트 멤버라는 사실을 아는 사람이 별로 없었다.

2010년 일밤 뜨거운 형제들로 빵빵 터뜨리면서 예능 포텐을 폭발시켰다. 김구라에게 특유의 미국춤을 가르치는 등 이후를 기대하게 만들었으나... 뜨형은 오래가질 못했다.

춤 잘추는 남자 아이돌 댄서로 꼭 언급되는 아이돌. 선호하는 장르는 힙합, 크럼프, R&B. 그래서인지 춤선이 상당이 부드러운데 반해 동작 하나하나에 강약조절이 기가 막히게 들어간다. 동작마다 특유의 그루브를 느낄 수 있는데 보는 이들마다 이기광만이 낼 수 있는 그루브라고 평하기도 한다.

잘생긴 얼굴에 비해 본인은 연예인을 할 외모가 맞는지 예? 고민을 많이 했다고 한다. 덧붙이자면 이기광은 셀카를 굉장히 못 찍는 편이라서, 팬들은 본인이 찍은 셀카를 본인의 실제 모습으로 아는 게 아니냐고 추측하는 중. 얼마나 못 찍는지 궁금하다면 이기광이 옛날에 올린 셀카를 확인해보자.

그룹 내 최강동안 양요섭이 있어서 그렇지 이쪽도 만만치 않은 동안이다. 그때문인지 지인들에게 “윤두준이 형이지?”라는 말을 꽤 들었다고 한다. 생일 브이라이브 중엔 댓글로 “근데 왜 윤두준한테 반말해요”라고 듣기도 했다.

트위터와 인스타그램의 말투를 보면 이게 정녕 30대초반 남자의 말투가 맞는지 의심스러울 지경으로 물결을 비롯한 이모티콘^-^이 가득하다. 또한 풍경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해서 풍경봇 또는 기광청이라는 별명도 가지고 있다. 셀카는 못 찍어도 풍경은 잘 찍음

같은 멤버인 양요섭에게 묻히는 감이 있지만 상당히 얼굴이 작은 편. 이나영과 함께 찍은 CF에서 이나영과 거의 비슷한 얼굴 크기를 드러낸 적 있다. 그래서 170.8 신장에 비해 비율이 좋은 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