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모든 이슈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모든것

by 스캇기자 2022. 2. 22.
반응형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아래 기사는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국회 통과를 시키면서 주요 쟁점과 히스토리를 정리 한 내용입니다. 

 

방역지원금 확정 여야 난항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확정 여야 난항

지난시간 코로나19로 피해 받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위해, 방역지원금 규모를 두고 여야와 정부가 계속해서 논의와 합의를 시도하고 있는 진행 사항을 포스팅 했습니다. 혹시 소상공인 방역

charry3.charry3.com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반응형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하러가기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지원대상

 

총 16조9000억원이 투입되며,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32만명이 혜택을 보게 된다.

소상공인과 간이과세자 10만명, 연매출 10억∼30억원 사이의 사업체 중 매출이 감소한 2만 곳 등 332만명에 방역지원금 300만원을 지급하는 계획이다.학습지 교사, 캐디 등 68만명에 달하는 특수고용노동자와 프리랜서 긴급고용안정지원금과 7만6000명의 법인택시 기사와 8만60000명의 전세·노선버스 기사 방역지원금도 배정됐다. 이들에게는 방역지원금 최대 100만원씩 지급된다.

 

취약계층 등 사각지대 보완을 위한 긴급고용안정지원금과 법인택시·버스기사 소득안정자금 등은 3월 중에 지급된다. 방역지원 예산은 배정 즉시 집행될 예정이다. 또 요양보호사 36만8000명에게 20만원 수당을 지급하고 가족돌봄휴가비를 하루 5만원씩 최대 열흘 지원한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방법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 온라인 방역지원금 신청하는 법

-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온라인 사이트(소상공인방역지원금.kr)에 접속, 개인정보 활용 등 동의
- 사업자등록번호 입력
- 휴대폰 또는 공동 인증서(구 공인인증서)(개인, 법인)
- 기본 정보 입력 및 추가 서류(해당자) 업로드
- 소진공(소상공인 진흥공단)에서 지원대상 요건 확인(만약 중기부 보유 지원대상 데이터에 미포함된 경우에 매출액 등 지원 요건 충족 여부를 국세청 자료로 검토합니다)
- 지급 대상 여부 최종적으로 확인한 뒤 방역지원금 현금 계좌입금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 예약 후 방역지원금 방문 신청하는 법


-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kr' 홈페이지와 콜센터(1533-0100)를 통해 필요 증빙 서류 등을 안내받은 뒤 방문할 일자·시각·장소를 예약합니다. 콜센터는 평일 9:00~18:00까지 운영하며 전국 70곳에 위치한 소진공 지역센터에 방문하면 됩니다. 
※ 홈페이지와 콜센터를 통하지 않고는 예약 신청 불가하오니 꼭 예약하시고 예약 장소로 방문하셔야 합니다.
- 사전에 예약한 일자와 시각에 예약 장소를 직접 방문하여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 소진공 담당자가 서류를 확인한 후 온라인 시스템에 자료를 입력
- 소진공에서 지원대상 요건 검증 및 확인
- 지급 대상 여부 최종적으로 확인한 후 방역지원금 현금 계좌입금

 

이상으로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총정리와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이번에는 모두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꼭 받으시고 생활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반응형

댓글